할리우드의 대세 중의 대세 오스카 아이삭이 코나미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를 각색해 제작되는 소니 픽처스의 영화 '메탈 기어 솔리드(Metal Gear Solid)'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데드라인과 버라이어티 등이 전했습니다.
오스카 아이삭이 맡을 '솔리드 스네이크'는 메탈 기어 게임 시리즈의 중심인물로 뛰어난 지능과 전투 능력을 바탕으로 여러 특수부대에서 활약합니다. 어릴 때부터 FOXHOUND에서 빅 보스에게 훈련받았으며 쌍둥이 형제인 리퀴드 스네이크를 두고 있습니다.
게임 메탈 기어 솔리드는 히데오 코지마의 코지마 프로덕션에서 제작하고 일본 게임 기업 코나미에서 1987년 메탈 기어로 발매됐으며 1998년 메탈 기어 솔리드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주인공이 세계를 파멸시킬 병기 메탈기어(핵무기 등)를 파괴하기 위해 적진에 단독으로 잠입하여 파괴에 성공하는 스토리입니다.
영화는 게임의 스토리를 각색 중으로 <콩: 스컬 아일랜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등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대본을 담당한 듀렉 코놀리가 각색을 맡을 예정입니다.
<콩: 스컬 아일랜드>의 조던 복트-로버츠가 감독을 맡을 예정이며 프리 프로덕션 및 촬영 시기 등의 구체적 일정이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는 몇 년 전부터 영화 제작이 시도되었지만 캐스팅 문제와 제작 시기 등으로 불발에 그쳤습니다.
조던 복트-로버츠 감독은 메탈 기어 솔리드 프랜차이즈의 열성팬이라는 것을 계속 밝혀왔습니다. 오스카 아이삭도 2019년 IGN과의 인터뷰에서 '가장 연기해보고 싶은 게임 캐릭터가 솔리드 스네이크이다'라고 출연 의사를 내비쳤으며 이에 로버츠 감독은 '오스카 아이삭의 결정만 남았다'는 트윗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오스카 아이삭의 바쁜 스케줄로 당장 영화의 제작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오스카는 HBO에서 방영될 'Scenes from a Marriage'에 제시카 차스테인과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디즈니 플러스의 MCU 미니시리즈 'Moon Knight'에 출연을 논의 중입니다. DC 영화 'The Great Machine'과 영화 '대부'의 제작 과정을 영화로 그리는 'Francis and The Godfather'에는 제이크 질렌할과 함께 출연합니다.
코로나19와 오스카 아이삭의 바쁜 일정으로 그가 솔리드 스네이크를 연기할 <메탈 기어 솔리드>의 모습을 빨리 만날 수 없지만 팬들이 만든 다수의 영화 컨셉 아트에서 먼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