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내지 4월 출시될 것이란 소문과 2022년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있는 애플 아이폰 SE 플러스 모델의 예상 가격과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 정보에는 화면 크기 변경과 여전히 착한 가격으로 빨리 출시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게 만듭니다.
트위터 계정 애플 랩스(Apple laps)는 아이폰 SE 플러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 크기가 매우 확대되어 현재 아이폰 12 프로만큼 디스플레이가 커집니다.
아이폰 12 프로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이며 지난해 4월 출시된 아이폰 SE 2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4.7인치였습니다.
보급형 아이폰에 대화면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것으로 이 사실 하나만으로 매우 큰 기대를 가지게 만듭니다. 디스플레이 패널은 LCD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색 영역 등은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인 만든 최신 프로세서인 A14 바이오닉 칩을 탑재할 가능성도 있으며 전작과 동일한 A13 칩을 탑재할 수도 있다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이며 후면 카메라는 1200백만 화소로 예상되어 화소를 높이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마트폰에 이미지 보정 센서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지만 화소도 높아지면 아무래도 좋을 것인데 원가 발생이 부담되어 화소 변경은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6가지 포트레이트 라이트 이펙트와 광학 이미지 안정화(OIS) 기능이 카메라 기능에 포함되며 터치 ID가 탑재되며 위치는 전면 홈 버튼이 아닌 측면 전원 버튼에 통합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레드 3가지이며 방수 방진 등급도 IP67로 전작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가격은 499 달러로 예상되는데 128GB 기준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