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쿠팡도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쿠팡플레이' 월 2900원 이용료

by 世上萬事 2020. 12. 25.
반응형

쿠팡플레이 로고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영화, 국내 드라마, 해외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넷플릭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플레이 특징

쿠팡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를 이용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절차는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2900원이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중에서 이용요금이 제일 저렴합니다. KT의 시즌이 5500원으로 약 절반 가격에 영화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iOS, 태블릿,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 후 와우 멤버십 가입을 하면 됩니다. 30일 무료체험 기간이 있어 이용해 보고 콘텐츠와 앱 작동 상태 등이 마음에 들면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이외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과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할 예정입니다. 어학과 입시 강좌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데 YBM, 대교 등의 교육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예능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맛있는 녀석들' 등의 콘텐츠도 있으며 '스파이더맨 시리즈' 등 블록버스터 영화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과 비슷하게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가족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받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 모드와 안전 PIN 비밀번호 입력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해 편리성을 높여 캠핑장 등에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부족한 영화 콘텐츠는 KT 콘텐츠 통 자회사인 KTH와 협업을 논의하고 있으며 스포츠 중계는 스포티비(SPOTV)와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합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중계권에 대한 협상도 진행 중이라 합니다. 

 


 

와우멤버십은 새벽배송, 30일 내 무료반품서비스, 당일 배송 등을 제공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쿠팡플레이는 500만 명에 이르는 와우멤버십 가입자 수를 믿고 OTT 사업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가 360만 명이 가입했는데 쿠팡은 500만 명부터 시작하니 해볼만한 싸움으로 보입니다. 가격도 넷플릭스의 20% 선에 그쳐 요금 메리트가 높으며 스포츠 쪽을 특화시켜 EPL, NBA 등을 볼 수 있다면 가입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출처: 조선일보

쿠팡은 아마존의 전략을 따라하기로 유명한데 아마존은 '아마존프라임'이라는 OTT 서비스가 안착을 하고 무인 매장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아마존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필요한 물건을 주문하고 밥도 먹고 동영상을 보는 등 생활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며 고객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쿠팡도 음식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를 작년부터 시작했으며 올해 말 OTT 서비스까지 진출하며 어디까지 사업을 펼칠지 기대 반 우려 반인게 계속 적자 상태입니다.

 

자체 콘텐츠도 없고 경쟁사들에 비해 보유 콘텐츠도 부족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저렴한 요금으로 OTT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일단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