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4일(현지시간)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 iOS 14.3을 공개하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해외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iOS 14.3에서는 지난 10월 공개한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에 도입되기로 예정됐던 애플의 사진 저장용 독자 포맷 ‘프로로우(ProRAW)’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기존 아이폰을 이용한 RAW 파일 포맷 촬영은 밝기나 채도 등만 남아 있고 스마트HDR 수치 등은 기록되지 않았지만, 프로로우 기능이 추가되면서 편집이 용이해져 색상과 화이트 밸런스 등을 조정할 수 있게 개선됐습니다.
iOS 14.3 업데이트 아이폰12 프로 모델의 카메라 앱에서 프로로우 사진 캡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파일 크기는 약 25MB가 됩니다.
앱 아이콘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에코시아(Ecosia)를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홈 앱을 이용해 타사의 홈키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애플 TV 플러스 탭으로 애플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영화를 쉽게 검색해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장르별 영화와 음악 등을 추천합니다.
건강 관리 구독 서비스 피트니스 플러스와 헤드폰 에어팟 맥스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습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ANC 기능과 주변음을 들을 수 있게 기능, 실시간 적응 EQ로 사용자에게 맞는 소리 조절 등이 에어팟 맥스에 지원된 사항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여러 문제점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MMS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문제, 메시지를 작성할 때 수신 그룹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세팅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등이 개선됐습니다.
애플은 일부 지역이나 기기에서 특정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는 안내를 했습니다. 이번 OS의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때에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 일반을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