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3와 Z 플립 3를 7월에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정확한 예측으로 유명한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UniverseIce)는 지난 4일 게시물에 5개월 후 갤럭시 Z 라인업을 볼 수 있을 것이란 내용을 기재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2(5G 모델)은 지난해 7월 출시되었고 Z 폴드 2는 9월 출시되었습니다. 만약 오는 7월 갤럭시 Z 라인업이 출시된다면 폴드 3는 2개월이 앞당겨 출시되는 것으로 갤럭시 노트를 단종하고 갤럭시 S21 시리즈와 Z 라인으로 플래그십을 나누게 되는 것입니다.
1월 갤럭시 S21 시리즈 출시하며 상반기 플래그십 기기를 선보였고 하반기를 시작하는 7월에 갤럭시 Z 3 라인업을 출시하면 판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플 아이폰은 9월 출시되므로 굳이 9월에 갤럭시 Z 폴드 3를 출시해 경쟁을 할 필요가 없으며 2개월 동안 많은 폴더블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7월 출시설은 다소 시간이 촉박해 개발과 생산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1을 서둘러 출시하며 많은 논란과 문제점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문제 발생없이 7월 출시가 이뤄진다면 출시 시기는 정말 적절합니다.
상반기와 하반기를 시작하며 갤럭시 플래그십을 선보일 수 있고 상반기 출시 기기의 인기가 떨어질 시기에 폴더블을 출시하며 아이폰에도 대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Z 폴드 3 디스플레이는 플라스틱 소재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초박형 유리(UTG)는 탑재가 예상되는 S 펜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S 펜을 사용할 때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긁힘에도 약한 것이 초박형 유리로 7월 출시 전까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6.21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는 7.55인치로 디스플레이 크기는 조금 작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격은 북미 기준 2000 달러로 전작과 동일하며 S21 울트라의 일부 폼팩터가 적용되며 S 펜을 수납할 수 있게 두 디스플레이 사이에 수납공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