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G화학 주가 전망 및 정보들

by 世上萬事 2022. 2. 22.
반응형

LG화학은 하락 파동을 만들며 고점과 저점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차트에서 확인되듯이 우하향 추세가 뚜렷하며 잠시 반등을 보이다 주요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 내려가고 있어 매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앞으로 주가 방향과 매수, 매도 타이밍을 살펴보겠습니다. * 개인적 분석으로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LG화학 주가

1. LG화학 기업 개요, 뉴스, 배당 등

사업 부문에 대해서는 다양한 뉴스와 전자공시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가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LG엔솔을 제외한 향후 매출을 최대 30조 원까지 증가시킬 것이라는 공시를 했지만 10년 뒤의 사업 목표로 현재 주가와는 전혀 맞지 않는 발표입니다.

(주) LG, 국민연금공단이 주요 주주이며 유동 주식이 47백만 주 정도로 거래성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1주당 1백만 원 이상 기록했으나 2월 22일 기준 59만 원으로 40% 이상 주가 하락했으며 당분간 상승보다 하락에 힘이 실리는 상황입니다.

배당 수익률 1% 후반으로 2021년 기준 보통주 1주에 12,000원 배당 실시하며 배당성향 22%로 전년에 비해 배당 소폭 증가했습니다.

2월 9일 각 증권사 리포트 발표되었으며 목표가는 77만 원에서 1백만 원으로 투자의견 매수이나 주가는 반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2. 매출 및 매입 실적 등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매년 질적 양적 성장 거듭했으나 물적분할로 인해 주가는 힘을 내지 못하고 있으며, 분기도 비슷한 양상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기 PER 99에 연간으로도 동일 업종보다 높은 수준이며 PBR도 다소 높으나 부채비율 낮고 유보율 4500%로 안정적 종목 중 하나입니다.

3. 차트 및 거래량

20 거래일 동안 평균 거래량 30만 주 ~ 40만 주로 주가 하락과 함께 거래량 감소하고 있어 그다지 좋은 신호는 아니며, 기관에서 계속해서 물량 매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변동이 거의 없어 투신의 매도가 멈추지 않는다면 60만 원 회복도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나마 연기금과 사모펀드에서 매수 중이나 22일 매도하며 주가를 하락시켰습니다.

차트도 하락에 우하향이 뚜렷하며 장기 이평선들 꺾여서 내려오고 있어 한 번씩 이평선을 터치하는 상승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차트입니다.

일봉에서 현재 지지가 무너지고 있으며 주봉에서도 58만 원이 지지이며 이후에는 50만 원 초반이 지지선으로 당분간 지켜보거나 아주 낮은 매수 타점을 생각하고 투자할만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