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중가 스마트폰 모델 갤럭시 A82의 새로운 디자인 특허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A82 듀얼 슬라이드로 지칭되는 스마트폰은 위, 아래로 디스플레이를 슬라이드 가능하며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가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 특허청에서 출원한 특허는 지난 1월에 문서가 공개되었는데 듀얼 슬라이드 형태의 스마트폰입니다. 위와 아래 두 방향으로 디스플레이를 올렸다 내릴 수 있으며 전면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디스플레이를 아래로 내리면 셀카에 사용하는 전면 카메라가 나타나며 바로 뒤쪽에는 3개의 카메라가 수평으로 배치되며 추가 센서가 탑재됩니다.
디스플레이를 위로 올리면 하단에 스피커 시스템이 나타납니다. 대형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영화 등의 영상 시청에 향상된 음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은 전면 풀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으며 후면 카메라도 보이지 않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단 스피커 부분의 많은 구멍을 적용해 이전 모델보다 풍부한 음질과 성능을 지원하는 것도 듀얼 슬라이드의 장점입니다.
단점으로 디스플레이 내구성으로 바닥에 떨어진다면 다른 모델들보다 쉽게 파손됩니다. 두께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얇게 탑재해야 하므로 파손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스피커 때문에 방수가 힘들다 생각되며 슬라이드 때문에 먼지에도 민감합니다.
2019년 갤럭시 A80이 출시되었지만 2020년에는 A81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2021년 갤럭시 A82가 5G 모델로 출시는 분명하다 생각하지만 카메라 탑재 방식과 어떤 디자인을 적용할지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