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경제 활성화 및 내수 살리기의 일환으로 10월 30일부터 국민들이 외식 등을 이용할 때 환급 및 할인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각종 할인 정책을 추진했지만 코로나19가 확산세 때문에 중단했던 프로그램을 다시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소비 활성화 부문은 외식, 숙박, 여행, 영화, 공연, 전시, 체육, 농수산물 8개 부문으로 환급 및 할인을 적용합니다. 그리고 일단 외식, 숙박, 여행, 영화 부문부터 할인 등의 적용이 시작 되었습니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근로자휴가지원과 여행상품 할인, 외식할이지원 캠페인 재개, 농촌관광 활성화, 숙박할인권 배포와 유원시설할인으로 국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분야를 중점으로 선택했다는 것이 관계부처의 설명입니다.
1. 외식쿠폰 지원
외식쿠폰은 내용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당초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에 카드로 2만원 이상 외식업체를 이용할 시 다섯번 이용하면 6번째에 1만원을 할인했습니다. 그러나 변경된 내용은 횟수를 두 번 줄여 3번 이용하고 4번째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외식쿠폰 응모를 해야하며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1일 1회로 제한이 됩니다. 적용 대상 업종은 제과점, 커피점, 횟집 등 전 외식업소가 해당되나 유흥업소와 구내식당, 출장 음식서비스업, 대형마트와 백화점 업소 중 수수료 매장은 제외됩니다.
배달앱을 통한 결제시에도 적용외 되는데요. 배달앱에서 결제를 하면 안되고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분만 외식쿠폰 지원 대상이 됩니다. 외식쿠폰은 무한정 지원이 아니라 재원이 소진되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2. 여행 할인쿠폰
여행 상품 할인쿠폰도 소비 활성화 지원 대상입니다. 1,112개 여행 상품에 대해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투어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부터 울릉도를 포함한 도서 지역의 여행 상품도 포함되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여행상품을 선택하고 예약 후 결제 시 다운받은 할인쿠폰을 적용하며 되고, 만약 20만원 여행 상품을 결제하면 14만원에 예약이 완료됩니다.
3. 영화 할인쿠폰과 숙박 할인쿠폰
10월 28일부터 CGV 등 각 영화관 홈페이지에서 영화 할인쿠폰을 다운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쿠폰의 수량이 제한적이라 서두르는 것이 좋으며 영화당 6천원을 할인해줍니다. 영화 할인쿠폰의 사용시기는 11월 1일까지입니다.
11월 4일부터는 숙박 할인쿠폰도 다운 및 사용 가능합니다. 예약 즉시 사용 가능하며 7만원 이상 숙박은 4만원 할인권이 7만원 이하 숙박은 3만원이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단 연말 기간인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