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전기차 모델 Y가 올해 1분기 중 국내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8일 확인된 소식으로 국내 백화점에 전시차를 공개합니다.
테슬라코리아는 뉴스레터를 통해 오는 13일(수) 테슬라 모델 Y를 신규 오픈하는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테슬라 팝업스토어와 롯데월드몰점에서 신차를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모델 Y는 2020년 제일 핫했던 전기차로 미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주 중국 언론은 테슬라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모델 Y의 판매가 개시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중국 현지 테슬라 전시장은 구매와 관람을 원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으며 이틀 만에 10만 대 계약을 달성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4일 모델 Y 롱레인지 모델 완전충전시 주행거리가 511km라는 인증을 받기도 했으며 작년 2월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어로 차량을 소개했습니다.
테슬라 측의 스펙 소개에서는 모델 Y의 완전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505km이며 4WD, 3열 7인승 구조에 시트를 여러 형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UV 전기차 중 최장 주행거리를 보여주며 초급속충전을 사용할 경우 15분 내 27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성능 및 퍼포먼스의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테슬라 측의 설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