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06년 열린우리당에 입당하여 성남시장 후보였고 이때부터 정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1964년 경북 안동 출생으로 찢어지게 가난한 집의 아들로 중학교도 못 가는 상황에서 공부로 미래를 개척하였다.
① 아버지의 도박으로 가뜩이나 가세가 심각하게 기울었고 초등학교를 졸업하고는 성남시로 주거지를 옮겨 중학생의 나이로 공장에서 일을 하였다.
② 성남시로 왔지만 나아지는 것은 없고 박봉을 받으며 공장을 다니다 많이 다치기도 하였으며 장애 6급 판정을 받을 정도의 사고도 있어 군대도 면제되었다.
③ 17살에는 인생이 너무 힘들다 생각하여 자살도 몇 번 시도하였고 다행히 미수에 그쳤고 공부만이 살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주경야독을 하였고 1982년 중앙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하였다.
④ 중대에서 장학금과 생활비를 받으며 장애도 있는 사람은 취업도 힘들다는 것을 깨달아 사법고시 준비를 하였고 1986년 사법고시에 합격한다. 사업연수원 생활 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강연을 듣고 사회에 봉사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변호사가 되었다.
⑤ 성남에서 변호사 개업을 하고 시민운동가로 시청의 잘못된 정책에 대한 반론과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려 노력을 다하였다.
⑥ 2004년 성남시에 공공 의료원을 만들려고 시민들이 조례를 발의하였다. 하지만 시의회에서는 심의를 1분만에 거부하여 조례 발의한 시민 중 한 사람으로서 굴욕감을 느끼고 "내가 시장이 되어 의료원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하게 된다.
2. 2006년 성남시장 후보로 선거에 출마하여 낙선하였고 2008년 성남시 분당구 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했지만 낙선이었다.
① 2010년 지방선거에서는 드디어 당선되어 성남시장이 되었고 2014년 재선 시장이 되었다. 2번의 시장 임기에 전 국민이 뉴스로 들었을만한 일들을 추진하였다.
② 과도한 성남시의 부채를 감소시켜 재정을 좋아지게 만들었고 시립 의료원을 건설하였으며 대표적 정책 3종인 청년배당, 무상 산후조리, 무상 교복지원을 하였다.
3. 2018년 전국지방동시선거에는 경기도 지사 후보로 출마하여 남경필 전 지사를 상대로 여유 있게 승리하여 경기도 지사가 되었다.
① 좋은 정책들 중 많은 이들의 공감과 잘하고 있다는 칭찬을 받은 것은 계곡 식당들의 불법 노점을 철거시킨 것으로 여름 피서지 바가지에 짜증이 났던 도민과 국민들에게 통쾌한 정책으로 인식되고 있다.
② 코로나19 대응에 대하여도 강제명령과 신속한 집행으로 불안을 느끼던 국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4. 이재명 지사는 추진력이 좋고 주관이 뚜렷하며 10년 동안 경험한 시도 행정업무가 큰 강점이다.
① 대중 전달력이 좋고 SNS를 이용하여 여론 조성에 능하며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변호사, 시장, 도지사까지 단계를 밝으며 목표를 이뤄 흙수저로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만들어주며 묘한 동질감을 품게 한다.
② 1964년 생으로 아직 60살도 되지 않은 정치인으로 차기 대권 후보로 젊은 축에 속하고 TV에 자주 출연하여 인지도가 높다.
5. 만약 차기 대선 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약한 당내 지지 세력을 어떤 방식으로 확대할 것인지와 주요 사안에 직설적 화법을 추구하여 모 아니면 도라는 식의 극단적 모습을 탈피할 필요가 있으며, 예전 음주음전 및 검사 사칭으로 벌금을 부과받은 사실에 대한 솔직한 사과와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 이재명 지사와 관련된 주식들은 대표이사가 중앙대 출신이거나,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 또는 자문위원의 이력을 가진 기업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여기서는 뉴스와 주식시장의 풍문을 종합하여 4개 기업에 대한 간략히 설명을 하겠다. * 아래 주식들을 보유 중이거나 투자 계획은 없다. 차트 및 기업 설명은 네이버 증권을 참고하였다.
1. 에이텍(045660) - 가장 강력하게 연관되어 있는 기업으로 검색창에 다른 기업들의 상호는 없으나 에이텍은 바로 확인 가능하며 대표이사 신승영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다 함
1993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제조 전문업체이며 매출 실적 증가하고 있으며 7월 급등 후 횡보 중임
2. 토탈소프트(045340) - 대표이사 최장수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고 함, 1988년 설립이며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시스템이 주요 사업이고 매출도 작년 대비 양호함
3. 티엘아이(062860) - 대표이사 김달수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자문위원장 역임함, 1998년 설립이고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이 주요 사업임, 매출은 계속 감소 추세이며 8월 초 최고점을 찍고 하락하였고 반등을 노리고 있음
4. 쏠리드(050890) - 대표이사 정준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직을 한 적이 있어 시장에서 기대감이 형성됨, 1998년 설립이고 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 제조 등이 주요 사업이고 매출 양호하고 영업이익 플러스로 전환할 것으로 시장에서 전망하고 있음
댓글